2021년의 계획 생각


어제 이사를 위해 그동안 준비를 하느라 아직 2021년의 계획에 대해 적어볼 여유가 없었다.

대신 그만큼 좀 더 생각해볼 시간은 있었다.


각설하고, 2021년의 계획은 아래와 같다.


1. 뱃살빼기 (운동 + 식생활)

2. 자격증 취득

3. 연애하기


굵고 짧게 위의 세가지가 핵심이다.

딱 세가지이지만 그에 수반되는 디테일적인 사항들까지 나열하면 사실 그렇게 간단하지만은 않다.


일단 뱃살빼기는... 요즘 부쩍 늘어난 뱃살에 경각심을 느낀것이 가장 크고 따라서 건강이라는 측면과 더불어

몸매도 좀더 볼만하게 만들어보고 싶다는 바램에서 설정한 목표이다.

그러기 위해선 일단 더 많은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적절한 근육운동, 그리고 무엇보다도 균형잡힌 식생활을 실천해야 할것이다.

이사온 이곳은 바로 옆이 공원이라 달리기를 하기에 좋고 이젠 나름 요리를 할만한 환경이라 당장 오늘부터 실천에 들어갔다.

아짐에 스트레칭과 함께 더불어 가벼운 근육운동 루틴이 이제 습관으로 자리잡았는데 꾸준히 하다보니 

조금씩이지만 나아지는것이 보여 좀더 본격적으로 해보고싶다.


자격증은... 이곳에서 내가 하는 설계업무에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기에 언젠가는 따야하는 것이다.

쉬운것은 아니지만 1월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면 그래도 그동안의 경험이 있기때문에 잘 해낼 수 있을꺼라고 믿는다.

그리고 수입적인 측면에서도 꽤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는것은 덤. 


연애는... 나이가 들어 다시 이곳으로 돌아왔기에 사실 아직까지 누굴 만나는 기회가 정말 없었다.

그래도 2020년은 뭐 정착이다 코로나다 해서 쉬운상황은 아니었기에 그렇다고 치고 2021년부터는 좀더 적극적으로

나서봐야 할 것이다. 

운동 관련이든 자기계발 관련이든.. 어떤 모임이나 기회가 있으면 시간이 되는한 기꺼이 참석하고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동안 많이 쪼그라든 소셜 관계망을 차츰 넓혀가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 모든 목표는 아직까지 계속 유지해 오고있는 Atomic Habit의 습관을 매일매일 지켜나가며 이루어 나갈 것이다.

세상은 생각하는대로 이끌어준다는것을 잊지말자.







덧글

  • 2021/01/06 22:51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꼬 2021/01/07 14:51 #

    뜻밖의 응원 감사합니다 :)
댓글 입력 영역